카테고리 없음

영국의 수능 A_Levels 의 정석

The 나은 세상으로 가자! 2023. 12. 27. 10:40

A-Level = A레벨 = 영국을 포함한 영연방국가의 대입제도 = 영국의 수능


Advanced Level qualifications (이하 'A-Levels') are
a UK subject-based qualification for students aged 16 and above.

They are usually studied over two years, leading to qualifications recognized
for entrance to higher education institutes in the UK and many others worldwide.
A-Levels 란 16세 이상의 학생들을 위한 영국의 과목 기반 자격시험입니다.
보통 2년에 걸쳐 공부하며,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 고등 교육기관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영국대학입학 A-Levels 준비, 이런 분들은 주목하세요!

A-Levels는 이런 학부모와 학생이라면 꼭 챙겨보셔야 합니다.

≡  자녀를 한국에서 고등학교 1-2학년까지 마치고 영국유학을 보내시길 원하시나요?
  의대, 치대, 법대를 목표로 학과에 입학하고 싶으신가요?
  자녀를 케임브리지, 옥스퍼드, LSE, 임페리얼 컬리지 등 최상위권 대학에 입학시키고 싶으신가요?

  자녀가 영국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영국학생들과 동일한 학력을 갖추기를 원하시나요?

 

 

안녕하세요, The 나은 세상으로 가자! 입니다.

영국의 대학 입시의 대명사는 A-Levels 입니다.

A-Levels는 서술형 시험으로 중/장기적으로 꾸준히 학업해야 하며 학습 난이도는 지원 대학의 입학 사정에 맞춰 정확하게 배우고 익혀야 최고의 성적인 A*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본인의 머리만 믿고 대충 공부하면 A~B 수준에서 그친다는 의미입니다.

영국은 전형적으로 대학입시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은 나라여서 A-Levels에 있어 그렇게 극성이지 않습니다.
영국의 일반 학생들은 A~B 정도만 받아도 스스로 잘 했다고 만족하는 수준 입니다.

하지만 한국 학생들은 A를 받아도 바로 재 채점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고, B를 받는 날에는 원하는 대학에 떨어지는 줄 압니다.


보통 대학은 서류평가 단계에서 B 까지는 어느정도 인정하는 분위기 입니다만 주요 과목서 C가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과목이 아니라면 특별한 사안으로 보지 않습니다.


A-Levels를 정석으로 이수하면 미국, 홍콩, 싱가폴 대학 등으로 수월한 입학이 보장되며 미국의 어느 대학이나 A-Levels는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A-Levels와 동일하게 평가받는 시험 도구로는 국제고등학교 과정인 International Baccalaureate IB와 미국의 Advanced Placement AP 등이 있습니다.

 

 

A-Levels 정석은 바로,

A-Levels 이전에 IGCSE* 과정도 잘 이수를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기본 최소 5과목만 하는 것 보다 더 많은 과목을 좋은 성적으로 이수하면 내신 평가에서 큰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International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영국 중등교육 자격 시험인 GCSE의 국제 학생용 버전을 말한다
A-Levels는 보통 3과목을 이수하는 걸로 알고 있지만, 정확히 말하면 최소 3과목입니다.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위해서는 4~5 과목을 좋은 성적으로 만들어 놓아야 어떤 Top Tier 대학들도 자신있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A-Levels 서류 심사 시, 좋은 AS 성적 (미국 고등학교 11학년 성적에 해당)을 제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대학 지원뿐만 아니라 홍콩 및 싱가포르 대학 등을 지원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만 홍콩은 좀더 영국스럽게 평가를 합니다. 차이점은 미국대학의 경우 지원 이후에 계속해서 업데이트 사항을 평가해 주지만 홍콩은 처음 지원 시 제출된 성적만을 평가합니다. 


https://m.site.naver.com/1gdaI